2024학년도 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


일시: 2월 22일(목) 14시

장소: 운초우선교육관 403호 (203호에서 403호로 변경되었습니다.)


* 학점인정을 위한 안내가 있을 예정이오니 꼭 참석 바랍니다. 


<학사운영규정 제12조 ~ 제14조> 발췌


12(일반 및 특별 편입학생에 대한 학점인정① 일반 및 특별 편입학생에 대하여 학점인정을 하기 위해서는 일반 및 특별 편입학생 소속 학과()장의 제청에 따라 총장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② 1항의 학점인정은 학기당 17(57조제2항이 정하는 대학(학부학과()의 경우는 18)학점 이내로 한다.

 ③ 학점인정을 받은 교과목에 대해서는 재수강을 허용하지 아니한다

 ④ 사범대학 일반 및 특별 편입학생의 경우 전공과목에 대한 학점인정은 전적 학교 및본교에서의 전공이 동일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한다.

 ⑤ 일반 및 특별 편입학생으로서 전적 학교에서 이수한 교과목은 제1전공2전공복수전공 최소요구학점의 2분의 이내에서 해당 전공교과목으로 인정할 수 있다.


13(학사편입학생에 대한 학점 불인정학사편입학생에 대해서는 전적 학교에서 취득한 학점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14(일반 및 특별 편입학생의 학점취득① 일반 및 특별 편입학생은 제12조에 따라 인정된 학점 외에 본교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하여야 한다

 ② 일반 및 특별 편입학생이 제1전공2전공복수전공을 하기 위해서는 각 전공 최소요구학점의 2분의 이상을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한다.


*사범대 공용 이메일 주소: educa@korea.ac.kr

*유의사항: 24년도 입학하는 편입생의 경우  22학번 교육과정을 적용받기 때문에 그에 따라 정보적사고를 이수해야 함. (전적대학에서 정보적사고와 비슷한 수업을 들은게 있다면 학점인정 신청을 해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2학기에 개설되는 정보적 사고를 들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