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처 경력개발센터

모의역량면접서비스 커리어코치6기 모집 안내

 

대기업 역량면접을 준비하는 재학생, 졸업생 등 취업 준비생을 위하여

1회 이상 상시 운영하는 모의 역량면접 서비스에 활동하실 커리어코치를 모집합니다.

 

모의 역량면접 서비스?

-       대기업 공채에서 중요해지는역량면접형태의 면접방식으로, 재학생들을 위하여 주1~2회 상시 운영하는 모의면접 서비스입니다. 본 과정에 지원하여 커리어코치가 되면 훈련 완료 후

1회 정도 자원봉사자로 활동합니다.

 

커리어코치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       평가센터(Assessment Center)’방식의 모의면접관 양성 훈련과정 약 70시간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 성공적으로 이수한 분은 커리어코치[. 모의면접관(Assessor)]’라는 공식명칭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       커리어코치의 주요 활동은 면접관이 되어 일반 학생 대상으로 상시 모의 면접 서비스를 제공하며, 학생 모집을 위한 홍보 활동에 참여 하게 됩니다.

 

커리어코치로 활동하면 좋은 점은?

-      대기업 등 유수기업의 인재선발 기준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자신의 취업준비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향후 취업스터디 리더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개인의 커뮤니케이션 및 발표 역량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특히 향후 인사관련 직무(HRD, HRM )로 진출하고자 하거나 인적자원을 평가하는 전문 Assessor로의 커리어를 목표로 하는 분은 커리어코치활동이 최고의 경력이 될 것입니다.

-      자원봉사기간(‘179~’182) 동안 진리장학금(월 소정액)을 지급(‘17 2학기 등록자에 한함)하며, 자원봉사활동증명서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모의면접관지원자격은?

-      서울캠퍼스 학부생으로 등록학기 5학기(‘171학기 기준) 이상인 재학생이어야 하며, 훈련기간을 마친 후 자원봉사기간인 ‘179~’182월까지 활동이 가능해야 합니다.

휴학생 및 졸업생은 지원은 가능하나, 진리장학금이 아닌 소정의 직,간접적 지원금으로 대체됨

-      졸업 후 인사관련 직무, 직업을 희망하는 분이면 우대하며, 꼭 인사관련 직무가 목표는 아니더라도 취업 스터디 리더로 활동하고 싶은 분도 대상입니다.

 

지원방법

-      이력서(자유양식), 지원서(첨부양식)을 아래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      제출마감은 2017710() 오후 4시까지 입니다.

-      제출처: careeredu@korea.ac.kr (제목은 커리어코치 지원-홍길동이라고 할 것)

 

안내사항(필독)

-      면접일정은 서류 합격자 대상 개별 통보(72주차).

-      신청자는 하기 훈련일정에 반드시 참가해야 합니다. 신청 전 본인의 ‘17년 하계방학 및 2학기 계획을 고려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훈련과정 이수 후 활동을 하지 않을 경우, 1인당 훈련비(100만원)는 환수할 수 있습니다.

 

모의면접관 훈련일정 및 활동기간 안내

I. 평가센터 어세서 기본교육 및 현장교육(OJT & 수퍼비전) (70시간)

  - ‘177~ ‘178월 중 평일 및 주말 시간을 활용하여 실시 예정

  - 위 기간은 훈련기간이며 소정의 교육시간인 약70시간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 교육내용은 훈련생만을 대상으로 하는 기본교육과 실제 모의면접의 관찰학습과 시연학습이

    포함된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I. ‘모의역량면접서비스실제 제공기간 (진리장학금 지급 기간)

  - ‘179~’182 (6개월)

  - 총 자원봉사시간은 학기당 최소 26회 이상 실시 예정.

  - 위 기간 중 1인당 자원봉사시간은 주1 4시간 내외. (준비시간1시간, 모의면접 3시간)

 진리장학금 지급 기간 동안은 1인당 최소 월 3회 이상 참가해야 함.

 

   

자주하는 질문 (FAQ)

Q. 구체적인 훈련시간과 자원봉사 활동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훈련시간은 재학생의 수업 및 기타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방학기간 중 또는 주말(:토요일 오전10~오후5)에 진행합니다. 선발된 분 전원의 시간을 고려하여 훈련일정을 정합니다. 자원봉사시간은 모의역량면접서비스진행시간은 학기 중 평일 오후5~8, 방학 중 오후2~5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원봉사기간은 공식적인 훈련이 종료되는 2학기 개강일에 맞추어 시작될 예정입니다. 자원봉사시간 또한 선발자들의 시간을 고려하여 정하며, 위 시간에서 다소 조정될 수 있습니다.

 

Q. 훈련비 100만원은 내야 하나요?

A. 아니요. 훈련은 선발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훈련을 받은 대신 정해진 시간의 커리어코치 활동을 자원봉사로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정해진 훈련을 이수하지 못하거나 자원봉사를 하지 않을 경우 개인 훈련비를 환수합니다. 그러나 지난 1~5기 프로그램에서는 그러한 일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Q. 방학 중 잠시 해외체류를 해야 하는데 괜찮나요?

A. , 개인 사정으로 잠시 활동을 못할 경우에는, 휴식시간 이후 자신의 자원봉사시간을 팀원들과 조정하여 채우시면 됩니다.

 

Q. 서비스 휴지기간은 언제인가요?

A. ‘모의역량면접서비스의 휴지기간은 중간/기말고사 기간(시험기간 1주 전부터), 방학 중 수요가 적을 때 서비스를 휴지하는 기간입니다. 방학 중 휴지기간은 동계방학을 기준으로 1~2월 중 2주간 입니다.

 

지원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하시기 바랍니다.(careeredu@kore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