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직팀입니다.


2020학년도 2학기 학교현장실습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아    래 -


1. 실습론책자 및 일지, 명찰 배부

  1) 배부자료: 교육실습론 책자 1부, 교육실습일지 1부, 명찰

  2) 배부일시: 2020.08.10(월)부터 배부

  3) 배부장소: 교수학습자료센터(운초우선교육관 509호)에 방문 수령

    - 방문수령이 불가한 학생은 붙임1. 우편수령신청서를 작성하여 교직팀 메일 제출

       (teaching@korea.ac.kr

  4) 배부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까지 (점심시간 12시 ~ 1시 제외)

  5) 연락처: 02-3290-5335


2.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작성(필수): 학교현장실습 수강생 전체 개인정보활용 동의

  - 작성방법: https://ko.surveymonkey.com/r/RBYMNW7으로 접속하여 답변 완료 후 제출


3. 실습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

    1) 학부: 학교현장실습 / 학수번호: SEDU408 / 2학점

    2) 교육대학원: 학교현장실습 / 학수번호: EGN625 / 2학점

    3) 수강신청 기간 내 신청하지 못 할 경우, 반드시 수강정정기간에 신청

    4) 미신청시 학점부여 불가 및 실습 인정 불가


  나. 실습학교 제출서류: 신상조사표, 출근부 양식

    1) 실습학교 요청이 있을 경우 첨부된 신상조사표를 작성하여 실습학교에 제출

      * 과도한 개인정보 기재를 피하기 위하여 신상조사표 개정양식을 함께 사용하고 있으므로,

         붙임2, 붙임3 양식 중 실습학교 요청에 따라 작성

    2) 출근부는 실습학교에 양식이 있을 경우 실습학교 양식을 따르고, 별도 양식이 없을 시

        첨부된 양식을 사용

    3) 출근부는 공문을 통하여 각 학교로 양식을 전달하고 있으나, 간혹 출근부를 작성하지 않는

        실습학교가 있으니 반드시 실습 종료 전 담당선생님께 확인 요망

    4) 출근부를 일지에 붙여 작성하는 경우, 일지 제출 시 출근부는 일지와 분리하여 별도 제출


  다. 실습일지 작성방법

    - 표지 및 첫 페이지에는 반드시 실습생 정보 및 실습학교 정보 기재

    - 필수작성 영역: [교육실습일지] 및 [교육실습후기]

    - [교육실습일지] 부분은 4주간(2주간) 매일 작성 (지도교사 확인란 반드시 확인 필요)

    - 연수록, 수업참관록, 동료교생 수업참관록 등은 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작성

      (작성시 지도교사 확인)

    - 실습 종료 후 일주일 이내 실습일지, 교육실습론 반드시 제출(미제출시 이수 불가)


  라. 실습 후 제출서류: 실습평가서, 출근부, 교육실습론 책자, 실습일지

    1) 교육실습론 책자와 실습일지는 실습 종료 후 일주일 내에 교수학습자료센터(교육관 509호)로 제출

    ※ 교육실습론 책자를 분실하는 경우 비용을 부담하여야 하므로 분실하지 않도록 유의

    2) 실습종료 후 실습평가서(필수)와 출근부(필수)를 학생에게 인편 전달하는 경우, 반드시 인비처리된

        서류 그대로 교직팀(교육관 507호)으로 제출
    ※ 개인이 인비처리된 서류를 열어 확인하는 것은 불가 // 인비처리된 서류 개봉 시 접수 불가

    3) 실습 종료 후 실습평가서와 출근부 제출은 필수이며, 서류제출 방법을 문의하시는 경우

       아래 방법 안내

      - 전자공문 제출 (수신처: 고려대학교 총장)

      - 우편 제출 (수령지: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운초우선교육관 507호)

      - 인편 제출 (인비처리된 서류를 실습생이 직접 제출)


4. 학교현장실습 수업일정 사전안내

2020학년도 2학기 학교현장실습 수업

차수

일시

1

2020.09.05.() 1030

2

2020.09.12.() 1030

3

2020.09.19.() 1030

만족도 조사

2020.12월경

  가. 상기 일정은 예정이므로, 추후 차수가 줄어들거나 일시가 조정될 수 있음

  나. 학교현장실습 수업과 만족도 조사는 출석/제출 확인 진행

  다. 실습기간 중복 등의 사유로 수업 참석이 어려울 경우, 교과목 담당 교수님께 문의

  라. 정확한 수업일정 및 이수방법(온라인/오프라인 등)은 추후 별도 공지사항으로 안내 예정


5. 기타사항

  - 2주 실습, 간접실습과 관련된 내용은 추후 별도 공지사항으로 안내 예정

  - 실습일정이 변경되는 학생은 반드시 교직팀으로 안내

  - 관련문의: 02-3290-1333